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동사니

KMI한국의학연구소 회사 건강검진+수면 위내시경 후기!

KMI 한국의학연구소 여의도지점 다녀온 후기!

처음에 연구소라는 이름을 들었을 때

뭔가 낡고 낙후된 느낌이 들어서

가지 않으려고 했었따ㅋㅋㅋㅋㅋㅋ

검진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이

#KMI한국의학연구소

#한국의료재단

#인터케어

#건강관리협회

이렇게 총 네곳이 있어서

어디가 좋을지 폭풍검색 해봄ㅋㅋㅋ

인터케어가 인테리어도 세련되고

강남에 있어서 가보고 싶었는데

35세 이상이 받는 종합검진 기관이어서 해당없음ㅠㅠ

KMI와 건강관리협회 둘 중에서 골라야 했는데,

그나마 KMI가 나은것 같아서 결정!

(개인의 주관적인 생각)

뭐지.. 나 14층이었네..?

10월 9일 한글날 오전으로 예약하였음.ㅎㅎ

연말로 가면 갈수록 사람이 많아진다고 한다.

최대한 빨리 검진을 받으시는게 좋을것 같음.

또한, 10분 늦게 가면 20분 늦게 끝나기 때문에

오전 7시에 출발ㅋㅋㅋ 7:30분쯤 건물 앞 도착!

이렇게 보니 웅장하구만

KMI 한국의학연구소라고 대문짝만하게

표시되어 있으면 좋았을텐데,

은근히 표지 찾기가 힘들어서

한참을 두리번두리번 거렸었음.

BNK 빌딩에 위치해 있다!

17층에 내리면 안내해주시는 분이

문진표를 작성하라고 알려줌.

#문진표 작성

온라인으로 문진표를 작성했으면

출력해가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

 

출력 안해가면 현장에서 작성해야 하는줄 알고

다시 작성했음ㅠㅠ

은근 3~5분정도 걸리는 귀찮은 작업이니까

미리 온라인으로 작성한 뒤,

입구의 안내해주시는분께

온라인으로 작성했다고 말을 하자!

이후 접수/수납 절차가 진행된다.

(수면내시경 비용으로 2만원 결제 하라해서 했는데,

담당 직원분이 다시 확인해보더니

회사에서 내주시는거 아니냐면서 결제 취소 해주심..

사람이 하는 일이다보니 실수가 있을 수 있으니

서로서로 주의합시다!!)

#신분증 을 챙겨가지 못했었는데

회사 사원증으로 진행 해주셨음.ㅎㅎ;

결제까지 완료하면 탈의실 키를 주신다.

옷을 갈아입으며 양말까지 벗고갈까 말까 고민을 했는데

밖에 나와서 보니, 맨발로 슬리퍼 신고

나온 사람들도 많더라ㅋㅋㅋㅋ

이제부터는 호명을 기다리며

검진실 번호에 따라 쭉~~~ 검사를 맡으면 된다.

#수면위내시경

처음 해보는거였는데 굉장히 색다른 경험이었다.

옆으로 누워서 웅크리는 아기자세를 해야하는데

입에 뭔가 딱딱한걸 물리더니 호흡을 하다보면

몇 초 뒤에 잠듦,,,

약 15분 동안 정신을 잃었는데

입이나 목구멍에 이물감이 남아있는건 하나도 없었고

몸이 1~2시간 동안 나른하긴 했음.

집에 가서 좀 누워있었더니 괜찮아졌음.

받아보기 전에는 미지의 영역이라

긴장도 되고 걱정도 됐었는데

생각보다 아무렇지도 않았음ㅋㅋㅋ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걱정이 많으실텐데

너무 겁먹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내가 무슨 헛소리를 하나 궁금해서

스마트폰 녹음기능을 켜고 들어갔는데

일단 핸드폰과 마스크를 바구니에 넣어야 하고,

어딘가에 따로 보관해 놓으셔서

내 소리는 하나도 안들리고

검사실 내부 소리만 들림ㅋㅋㅋㅋ

꿀잼을 기대하였는데 실패하였음,,,

검사를 마치니

가벼운 위염 증상이 있다고 알려주셨는데,

약을 처방해주신다거나 자세한 상담 없이

커피 줄이라고만 하신걸 보니

현대인의 대부분이 겪고 있는 수준이었나봄..

(검사 전날 체해서 소화제 먹었었는데

그것 때문인것 같기도 함ㅠㅠ)

#복부초음파

초음파실로 들어가면 상의를 풀어헤치는데,

배에 뭔가 투명하지만 점성있는 액체를 바르더니

단단한 도구로 배를 문지름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처음에는 너무 간지러워서

웃음을 참기도 힘들고, 배에 자꾸 힘이 들어감.

근데 자꾸 웃고 힘주면 투시가 안되어서

검사 취소하셔야 된다고 하심ㅠㅠ

진짜 이 악물고 간지러움 참고 버텼음ㅋㅋㅋ

경건한 생각을 하려고 노력함...

약 5분 정도 지나니 종료됨ㅋㅋㅋ

가끔 꾹-꾹- 누르실 때가 있는데

그때는 매우 아픔 ㅠㅠㅠㅠㅎ

갈비뼈를 부근을 누르실때가 있는데 그때가 특히ㅋㅋㅋ

간지러움을 진짜 많이 타신다면

복부초음파 검사는 진지하게

고민해보셔야 할듯..!

모든 검사를 마치니 09:45분쯤이 되었음.

여성분들은 추가로 하는 검사가 있으니

조금 더 오래걸릴듯.

검사결과는 2주정도 걸린다고 함.

얼른 나왔으면 좋겠당ㅎㅎㅎ

회사에서 보았던 검진안내문(?)에는

식사(죽) 쿠폰도 준다고 본것 같은데

딱히 그런것 받지 못했음..ㅎㅎ; 아쉽

KMI 한국의학연구소 여의도 지점에서

검진을 마친 뒤 소감은

깔끔하고, 체계적이고, 청결하고

딱히 흠 잡을곳 없이 좋았음!!

종합검진도 받아보고 싶다!!